피부는 사람에서 가장 크고 넓은 기관이며, 외부 환경의 유해 물질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주는 중요한 장벽이자 면역 기관입니다. 또한 피부 질환 뿐 아니라 몸 내부의 이상이나 내과적 질환이 피부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피부는 사람의 몸 상태를 반영해주는 일종의 거울입니다.

피부과학은 내과학, 외과학, 병리학, 생리학, 생화학, 약물학, 유전학 등 광범위한 의학 분야와 관련되어 피부감염학, 피부병리학, 피부외과학 등 다양한 분과로 세분화, 전문화되어가고 있으며, 진단 기법이나 치료방법이 점차 발전하고 있습니다.

진료분야

제주대학교병원 피부과에서는 피부조직검사를 시행한 후 병리과로 의뢰하여 진단이 어려운 각종 피부질환을 확진하거나 피부종양 및 피부암을 진단하고 있으며, 피부를 통하여 증상이 나타나는 각종 다양한 내과적, 소아과적, 외과적 질환 등에 대해서도 타과와의 면밀한 협진을 통해 세부적인 검사와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피부종양 클리닉

국소마취하에 피부조직검사를 통해 피부종양 및 피부암을 진단하고 성형외과, 정형외과, 외과, 치료방사선과 및 혈액종양내과 등과 협진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.

자외선 클리닉

자외선-A, 자외선-B 등의 자외선 요법을 통해 건선, 유사건선, 장미색잔비늘증, 등을 치료합니다.

냉동요법 클리닉

액체질소를 사용한 비수술적 치료 방법을 통해 광선각화증 등을 치료합니다.

교수사진

김재왕 피부과

  • 피부종양, 피부병리, 결합조직질환, 약물과민반응, 피부감염